남자 가슴살 빼기 운동 지방빼기

가슴이 크다면 남자입장에선 자랑스러울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근육인지 가슴살인지에 따라 다르겠죠. 가슴살은 대체로 몸의 지방률이 높은사람에게 많습니다. 덕분에 가슴이 커보이기도 하지만 이것은 비정상적으로 커보이는것이기에 그다지 멋진모습은 아닙니다.


중요한건 근육으로 이루어진 군살없는 가슴이 되어야 하는데요. 남자 가슴살 빼기 운동을 하기위해선 우선 몸의 지방률을 떨어뜨려야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균형잡힌 식사와 유산소운동, 그리고 근력운동 입니다.


결론적으로 남자 가슴살의 지방만 빼기에는 기본적으로 어렵습니다. 남자는 원래 내장지방이 붙기 쉽기 때문에 배주위 뿐만 아니라 가슴까지 지방이 많이 붙어 가슴살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처럼 부분적인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는 근육 강화훈련도 같이 해주어야 합니다.


균형잡힌 식단과 운동

무조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좋은건 아닙니다. 다이어트만으로 가슴살만 집중적으로 빼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안좋은점은 근육량까지 같이 감소되기에 전체적으로 기초대사량까지 떨어지는 결과까지 오게 됩니다.



먼저 식사는 단백질 위주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하루 기초대사량을 측정하여 칼로리 이상을 섭취하면 안됩니다. 기준 이상의 칼로리를 섭취하게되면 지방으로 가게되며 그 지방은 다시 가슴살과 뱃살에 집중될것입니다.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의 균형

남자 가슴살 빼기위한 운동은 3단계로 이루어 집니다. 순서가 중요한데요. 순서에따라 몸을 만드는과정도 달라지기 때문에 순서를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스트레칭으로 먼저운동할 부위를 풀어줍니다. 가슴살과 관련된 근육을 사용하는 팔을 이용해 어깨관절로 할수 있는스트레칭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2. 근력운동은 풀어준 가슴살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워주게 됩니다. 팔굽혀펴기, 벤치프레스, 덤벨과 바벨로 하는 운동이 있지만 가슴 대흉근뿐만이 아닌 전신운동을 할수있는 팔굽혀펴기를 추천합니다.


3. 유산소 운동으로 근력운동 이후 본격적인 가슴살을 비롯한 전신의 지방을 태워주는 유산소운동을 해줍니다. 자전거 타기, 빠르게 걷기, 뛰기 등의 운동이 좋습니다.


위의 세가지 운동중 특히 유산소 운동은 남자 가슴살 빼기 운동중 가장많은 효과를 보게되는 운동입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는 이유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으로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먼저 쓰고 그다음 에너지원인 지방을 태우기 위한 단계입니다.



지방을 연소하기위한 식사방법

지방은 1kg 에 7200칼로리정도의 양입니다. 하루에 섭취 칼로리보다 소비칼로리를 240이상 사용한다면 30일동안 지방 1k를 줄일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남자 가슴살 빼기위한 음식조절을 할때는 지방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위주로 하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살코기, 콩, 두부, 생선, 닭가슴살 등이 있으며 되도록 기름기가 많지 않은 음식으로 한달만 식사조절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