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기르는법 정리했어요


머리카락이 얇거나 빨리길게하기위해 미용실에서 머리를 붙이는분들도 있죠. 짧은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카락을 빨리기르고 싶은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결론적으로 머리 빠리 기르는법 은 적당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이 관건입니다. 기능성 발모제나 샴푸, 트리트먼트등의 방법과 미용실에서 머리를 붙인다든지 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보통 1개월동안 머리가 기는 길이는 약 1cm 인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평균치일 뿐 개인차가 있습니다. 1개월이 아닌 1일 단위로 보면 머리카락의 성장하는 길이는 약 0.03~0.06이고 빨리 자라는 사람은 1개월에 1.8cm 도 자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것은 방법의 차이이기도 한대요. 머리를 빨리 기르기위해선 두피의 혈액순환이 중요합니다. 머리는 모세 혈관의 혈액을 통해 머리카락이 영양을 받아 성장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혈액순환이 나쁘다면 머리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평소 어깨 결림이나 목결림등으로 고생하는분들이라면 더욱 머리가 빨리자라지 않을테니까요. 그리고,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다고 하여도 머리카락의 기반이 되는 영양분이 없다면 건강한 머리카락이 성장하기 어렵습니다.


단백질, 비타민, 아연, 미네랄등 균형잡힌 식사로 이들 영양을 섭취하여 머리에서 필요로하는 영양분을 부족하지 않게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샴푸나 두피케어 상품으로 머리카락을 빠르게 자랄수있게 한다지만, 근본적으로 머리 빨리 기르는법과는 거리가 멉니다.


혈액순환과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을 샴푸가 대신할순 없으니까요. 단순히 샴푸를 바꾸는것만으로도 1개월이 머리카락이 몇센치 이상 자랄수있다면 이것은 분명 천문학적인 대발명이 되겠죠.


어렸을때 많이 자면 키가 쑥쑥 자란다는 말은 들어보셨을겁니다. 이것은 머리카락과도 관계가 있기에 우리가 숙면을 취할때 머리카락은 가장 빨리 자라납니다. 이때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충분하다면 더욱 좋겠죠.


반대로 수면부족은 목결림 어깨결림과 같이 머리 빨리 기르는법에서 반대요소가 됩니다. 질높은 수면을 취하는것만큼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하는방법이 없다고 하여도 과연이 아니죠. 또한 머리를 감을때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이때 운동역시 같이 해주면 좋은데 이마에 땀을 흘릴정도의 운동과 양질의 수면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머리가 빨리자라나도록 해줍니다. 돈들이지 않고 머리 빨리 기르는법은 적당한 운동과 질높은 수면으로 효과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