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차 효능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무궁화과 같은과의 식물로 아욱과 식물에 속합니다. 이것을 차로 만들었을때는 허브차가 되며 붉은빛을 띄고 HCA 라는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성분때문에 다이어트 차로 각광을 받고있습니다.


히비스커스 무궁화의 일종


히비스커스차 효능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HCA 라는 성분이며, 우리 몸에 지방합성하는 효소를 억제해 체중감량 또는 다이어트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연산과 비타민C 로인한 피부미용, 피로회복, 칼륨으로 인한 해독기능과, 이뇨작용등이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가진분들에게도 효과적인걸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나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기에 여성분들이 많이 찾는 차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클레오파트라가 즐겨마신 차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차 효능


히비스커스차 맛

허브티이기 때문에 맛은 시큼하기도 하고 약간 떫은맛이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붉은빛의 영롱한 색깔과 향이 차 고유의 향취를 느끼기에는 좋은 맛입니다. 입맛에 맞지 않는다면, 꿀이나 설탕등을 섞어 마시기도 합니다.


히비스커스차 맛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

일반적으로는 허브티로 많이 즐기기에 히비스커스의 말린꽃잎을 우려내 많이 마시며, 뜨겁게 혹은 차갑게 먹으면 됩니다. 


히비스커스차 먹는방법


시중에는 히비스커스의 말린 꽃잎을 티백형태로 만든 제품이 많으며 뜨거운 차의 경우 60도이상의 물에 3분이상 우려내 마시면 영롱한 빛깔과 함께 향을 즐길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가 무궁화의 일종이라 하여 무궁화의 꽃잎을 말려 차로 마신다고 같은차가 되진 않습니다. 히비스커스차의 원료가되는 꽃은 아열대지방이나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무궁화와 같은과의 꽃을 말하는것이기 때문입니다.


히비스커스차


향긋한 허브차와 함께 체중관리를 원하신다면, 히비스커스차 효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