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화면공유(discordscreen sharing) 영상통화 사용방법


게임톡으로 많이 사용하고있는 디스코드는 배그나 오버워치등 보이스로 대화하며 게임하거나 채팅하면서 게임하는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바로 디스코드 화면공유와 영상통화 기능입니다.


기존의 테스트 채팅밑 보이스통화 외에도 디스코드에서 업데이트 될 기능은 화면공유와 화상통화입니다. 아직은 개발단계이고 사용자의 5%에게만 기능이 활성화 되었다고 알려졌는데요.


최대 9명의 친구들과 함께 게임에서 디스코드 화면공유를 하거나 화상채팅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버그나 대역폭을 테스트하고 있는 단계이기에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려면 최소 한달이 걸린다고 공식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었습니다.



5%의 사용자에게 활성화 된 디스코드 화면공유 기능이 되는지 메뉴를 보았는데요, 전 아직 음성메뉴로만 되어있네요. 아마 확인해보면 Voice&Video 또는 음성&비디오 라고 메뉴가 활성화 되어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메뉴가 활성화 되었다면, 음성&비디오 부분을 클릭해 눌러서 말하기로 설정을하고 비디오 장치를 선택하여 디스코드가 비디오장치를 인식할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pc라면 캠이 달려있어야 하겠고 캠이 있는 노트북이라면 카메라 장치가 자동인식으로 뜬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스코드에서 장치를 추가하겠냐고 물어보면 허용이라고 누르면 됩니다. 



이제 카메라와 함께 디스코드에서 장치를 인식했으니, 화면공유나 영상채팅을 원하는 친구와 화상통화를 하기위해서는 검색창 옆의 비디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함께 공유할 화면을 선택하는 창입니다. 친구의 캠을 통해 볼수있는 화면과, 듀얼 모니터에서 출력되는 게임 화면등을 선택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만약 5%의 베타테스터 라면 디스코드 공식 도움말을 통해서 자세한 설정 방법을 이용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스코드 화면공유 업데이트 도움말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