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스탯과 마법속성
리니지m 을 시작하는분들이라면 직업에 따라 어떠한 스탯을 올려야 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리니지m 요정 스탯투자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리니지m 의 직업은 기사, 요정, 법사, 군주 가 있습니다. 현제 가장 많이하는 직업 추천은 요정입니다. 원거리에서 바로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이며 기사처럼 몹을쫓아 다니며 시간을 허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노가다 역시 물약을 덜 소모하는 요정을 선호하기 때문에 요정들을 많이 하는데요. 현제는 요정들이 모여있는곳은 기사들이 극혐을 외치며 싫어하기도 합니다. 근거리에서 공격하기 전에 요정들이 원거리로 다 잡아버리니까요.
그럼 리니지m 요정 스탯은 어떻게 올리면 좋을까요? 저도 처음에 약간의 고민을 해보았지만, 원작과 같이 요정은 민첩을 올려 주어야 합니다.
민첩을 올렸을때 따라오는 능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원거리 대미지
- 원거리 명중
- 원거리 치명타
- 물리 방어력
- 원거리 회피력
가장 중요한건 대미지입니다. 리니지라는 게임의 특성상 방어구보다는 공격력을 더 빠르게 올려 물약값을 아끼자 라는 개념이 강한 게임입니다.
원거리 공격을 하는 리니지m 요정의 특성상 str 이라는 힘 보다는 dex 라는 민첩을 올려주어야 공격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명중치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리니지m 게임에서 도합 20의 공격력은 확정된 공격력이 아닙니다. 1~20의 타격을 주는것이며 여기서 몹이나 상대방의 레벨에 따라 빗나가게 되어 0의 타격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방지하는것이 명중입니다. 그래서 명중치가 붙어있는 아이템들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또한 물리 방어력 또한 무시 못합니다.
원작에서는 불요정이라 하여 불속성의 마법을 쓰며 활대신 검을 들고 str 힘 을 올리는 요정 스탯이 있긴 하지만, 리니지m 요정 스탯의 경우 현제까지는 불요정의 잇점이 하나도 없는 상태입니다.
만약 다른곳에 1 이라도 투자했다면 앞으로는 민첩(dex)에만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리니지m 요정 스탯은 무조건 민첩에 투자해야 효율적인 공격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릴수 있습니다.
마법속성은 초기에는 바람계열의 마법을 배워서 윈드 워크와 스톰샷등을 사용하는게 사냥에 도움이 됩니다. 불요정은 검을들고 힘에 투자하며 불속성의 마법을 쓰는 요정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