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죽 끓이는법

몸이 아프거나 식욕이 없을때 약때문에 밥은 먹어야한다면 죽만한게 없죠. 흰죽 끓이는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쌀로 끓이거나 밥으로 끓이는방법이 있습니다.


쌀로 흰죽을 만든다면 보다 정성 가득한 죽을 만들순 있겠지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밥으로 흰죽 끓이는방법을 많이 선호들 하는데요. 간단하게 10분도 안걸리는 흰죽 끓이는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재료는 아주 단촐합니다. 흰밥과 물 그리고 간을할 간장이나 깨소금 그리고 참기름이 있으면 좋습니다.


밥으로 흰죽 끓일때는 물에 그냥 밥을 넣고 끓이면 되지만 물의 양이 중요합니다. 숭늉처럼 물이 많은 흰죽을 끓이려면 물을 밥의 두배를 넣고. 조금은 되직한 흰죽을 만든다면, 물은 밥의 1.5배만 넣어줍니다.


끓이는 시간은 아주 짧게 흰죽을 만들어도 되지만, 찬밥이 물에 불어서 밥알이 부서지고, 물양이 줄어드는걸 확인하고 원하는 농도까지만 끓여주면 됩니다.


소화가 잘되기위해 죽을 만드는것이기 때문에 밥알이 뭉그러질때까진 끓여야 합니다. 하지만, 급하게 흰죽을 만들고 싶다면, 숟가락이나 주걱등으로 밥알을 으깨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조금 귀찮을수도 있지만, 좀더 고소한 흰죽 끓이는법 은 밥과 물을 끓이기전에 먼저 밥을 참기름에 살짝 볶아주면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흰죽을 만들수있습니다.


하지만, 귀찮다면, 흰죽을 만들고난 다음 간장이나 참기름으로 살짝 간을해서 먹어도 훌륭한 흰죽이 됩니다.


몸 아플땐 귀찮고 힘들더라도 흰죽 한그릇이라도 먹고나면 생기가 돌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밥으로 흰죽을 끓여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