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아트온라인 1기 소아온 리뷰

얼마전 알게된 소드아트온라인 시리즈는 보고나서 검색을 해보기 전까지는 소아온팬들이 이렇게 많을지 몰랐습니다. 

막상 소아온1기 리뷰를 쓸려니 눈치가 보이기도 하는데 어디까지나 제 관점에서의 리뷰이니 태클엔 대응하지 않겠습니다.


얼마전 저는 친구에게 dvd로 소드아트온라인 1기를 빌려보고 너무 참신하여 바로 몰입해서 모두 볼수있었는데요. 지금은 소아온 3기를 기다리고있습니다.


먼저 소드아트온라인 의 세계관은 게임에서 죽으면 육체적으로도 죽게되는 데스게임에 휘말린 주인공들이 게임내 세계에서 탈출하기위해 전투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주인공인 키리토는 겹겹이 쳐저있는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데 좀 잘난척하는맛도 있고 여주인공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는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소드아트온라인의 세계관은 공각기동대의 세계관과도 비슷하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1화부터 시작되는 부분에 등장하는 인터페이스나 디자인 악당의 성격 설정까지 비슷한면이 없지않아 있더군요. 악당의 동기까지 비슷한듯 했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은 2012년에 라이트노벨상을 타며 대히트를 친 애니메이션인데 라이트노벨 사상 처음으로 2연패를 달성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뭐 그래서 그런지 저도 결국 입덕하고 말았군요.


앞서 말한것처럼 이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다른애니에서 볼수 없었던 세계관입니다. 소드아트온라인이라는 게임속에 스스로 들어가서 싸운다는 설정은 마치 게임을 하는듯한 착각에 빠질만큼 세세하게 잘되어 있죠.


앞서 주인공 키리토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제 개인적으로 소드아트온라인의 주인공인 키리토를 평가하자면 1기를 보고 느낀점은 키리토는 여기서 최강의 검객입니다. 이도류를 쓰죠.


그리고 싸가지가 없습니다. 자기보다 나이가 많아도 반말을 해요. 소드아트온라인의 여자캐릭터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그중 가장 가련한 여주인공인 아스나를 선택합니다. 이둘의 투닥거림또한 재미져요.


결과적으로 키리토는 소드아트온라인에서 데스게임을 끝내버리고 세상을 구원하게 됩니다. 단순하게 중고생들이 좋아할만한 컨셉이다. 스토리가 쓰레기다 라는 분들도 있지만, 이미 많은덕후들이 존재하고 저처럼 입덕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 1기를 보고 느낀점은 일단 그림체가 굉장히 제가 좋아하는 그림체입니다. 더불어 전투장면도 멋지고 전형적인 영웅으로 나오는 키리토의 무쌍은 MMO 세계에서 죽으면 실제로도 죽는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클리어 하기 위해선 무적일수 밖에 없습니다. ㅋ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