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벌레 퇴치 방법


집게벌레는 15~20mm 정도의 크기에 배 끝에 가위처럼 생긴 집게를 가지고 있는 벌레를 말합니다. 야행성으로 외부에서는 주로 습기있는 돌밑이나 낙옆 밑에 숨어사는데 따뜻한곳을 좋아해 문틈이나 창문틈새를 통해 집안에서 집게벌레 나오는 이유 가되기도 합니다.

만약 집에서 집게벌레가 발견된 개체수가 한두마리라면 손이나 물건을 이용해 잡아도 되고 그 이상이라면, 에어로졸 타입의 살충제를 뿌려도 퇴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집게벌레 퇴치 를 하여도 외부에서 침입할수있는 틈새가 많다면 다시 나오는 이유가 될수도 때문에 출입문이나 인터넷선이 외부와 연결되어있는 틈새 또는 에어컨이나 보일러 배관 틈새를 실리콘이나 테이프 등으로 잘 막아주는게 좋습니다.


집으로 들어온 집게벌레 를 퇴치 하기전에 집안에 고온다습한 환경을 확인하고 먹이 가 될만한것과 숨어있을만한 곳을 모두 깨끗히 청소해주어야 번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집게벌레가 발견됐다면 유충이나 알을 보호하고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집게벌레 퇴치 를 한후 주변에 유충이나 알이 있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대체로 집게벌레가 집안에서 번식하기에는 어려운 환경입니다.


집게 벌레 의 꼬리에 집게가 붙어있어 왠지 위험해보이기는 하지만, 집게벌레에 독이 있거나 사람에게 위해를 가하는 곤충은 아닙니다. 주로 오래된 집이나 습한 환경의 집에서 자주 보이기는 하지만, 집에서 생겨난 곤충이 아닌 외부에서 유입되는 경우이기에 집게벌레 퇴치 후 외부로 연결됨 틈새를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ruhabe

생활정보와 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