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야몽 크림 스틱 종류
태국에 여행가면 꼭 빼놓지 않고 사와야할 필수품이 있죠. 야몽 혹은 야돔 이라고 불리우는 아로마연고인데요. 현지에서는 만능약으로 쓰이고 효과도 좋기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태국 야몽 크림에 궁금해 하실분들이 많을것 같아 야몽 종류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야몽과 야돔은 비슷한 효능을 지니고 있지만, 액체냐 크림이냐에 따라서 이름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허브밤 또는 아로마 밤으로 종류나 성분은 비슷한 약인데요. 우리나라 물파스 크기의 스틱으로 되어있어 소지하고 다니며, 바르곤 한답니다.
구체적인 태국 야몽 종류로는 코에 흡입하는것과 바르는 용도의 야몽이 있구요. 모기물린곳이나, 졸음방지 멀미용으로 바르거나 가벼운 결림이나 근육통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만병통치약이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태국 마사지샵에서 사용하는 야몽이 있는데, 뻐근한 부위에 바르고 마사지를 해주면 결림이나 통증이 사라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야몽 효과는 기분전환, 두통, 코막힘, 모기물림, 멀미 등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아로마성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야몽이지만, 여러가지의 재료로 만든 제품이 있습니다. 멘톨, 박하, 유칼립투스, 오렌지, 아니스, 정향, 레몬, 심황 등으로 만들어진것들이 있기 때문에 야몽 향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태국에서 야몽 파는곳은 약국외에도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같은곳의 계산대앞에 진열되어있기 때문에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여러가지의 야몽 브랜드가 있는데 모양도 가지각색입니다. 그리고 액체인지 크림형태인지 또는 스틱형인지 도 잘 살펴보고 골라야합니다.
요즘은 태국에서 야몽스틱 모양이 휴대하기도 편하고 크기도 작아서 많이 선호하는편입니다. 그리고 액체보다는 크림형태를 선호합니다. 야몽 가격은 50바트 에서 70바트 사이로 우리나라돈으로는 2천원에서 3천원 사이입니다.